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회화 공부 이렇게 하면 되네?! (feat.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by tatataෆ╹ .̮ ╹ෆ 2021. 1. 1.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몇 년 째영어회화 부문에서 베스트셀러를 하고있는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를 읽은 후 자극을 받아 외우기 시작한 게 벌써 6개월 전.

2020년 여름에 시작해 2020년 겨울까지 3번 가까이를 완독했다. 후후...

 


"100일 후에는 나도 영어로 말한다!!"
과 같은 표지문구처럼
100일만에 영어가 술술 나오는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ㅋㅋ

 

 

그러나 큰 수확도 있었다.

 

 

 

 

1. 자신감이 생긴다

 

현재 주2~3회 10분씩 전화영어를 병행하고 있다.


외운 표현 중에도 유난히 입에 딱 붙는 것들이 있다.
이런 표현들은 전화영어하다가도
나도 모르게 입밖으로 나온다.


얼마전엔 치과 얘기를 하다가..
I got a medical check up at the end of the year... blah blah 말했는데
말하면서 혼자 속으로 놀랐다.


왜냐면
get a medecal check up(검강검진을 받다)
at the end of the year(연말에)

둘 다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에서 외운 표현이기 때문...

ㅎㅣ익!!!!!!

영어회화 초보는 엄청난 희열을 느꼈다고 한다... 



원어민 오디오 들으며 매일 따라하기~




 

 

2. 영어식 표현에 대한 감이 온다!


어언 10년 전... 어학연수 갔을 때
어학원 같은 반 사람들끼리 멘붕 아닌 멘붕에 빠진 적이 있다.
'(추워서) 입김 나온다'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터키인, 태국인, 일본인, 한국인 6명 중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음ㅋㅋ

막 스마트폰 보급되기 극초반이라 검색도 못하다가
결국 어학원 쌤한테 물어보니
그냥 "I can see my breath!' 라고...ㅋㅋ


당시 내 생각엔
입김이 밖으로 나오는 거니까
come out 같은 어휘를 쓸 줄 알았는데
실제론 전혀 달랐다.

다른 친구들도 자국어와 표현방식이 달랐는지
다들 잠시 벙쪘던 기억이 난다.


영어식 표현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아무리 개별 단어를 많이 알아도
평생 콩글리쉬 문장만 구사하게 되는데

회화책을 외우면

해당 상황에서 쓸법한 표현을
통으로 외우게 되기 때문에
참 좋다!

하다못해 '불티나게 팔린다'는 말도 영어에선
sell like a hot cake
핫케익처럼 팔린다고 하니
역시 서양의 언어다ㅋ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의 어느 구절




3. 회화 공부 방법에 대해 감이 온다!



이런 말을 할 때 항상 창피하지만...

나는 영어 전공이다. 후후...

어학연수도 1년 다녀왔다. 후후...

 

그러나 영어회화 앞에서는 항상 작아지는 전형적인 토종한국인.

문법 공부, 단어 암기, 독해는 공부하면 느는 걸 알겠는데,

회화는 도무지 어떻게 공부하는 건지 몰랐다.


회화 잘하는 전공친구들에게 비법을 물어본 적이 있다.

"어릴 때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꽂혀서 같은 걸 100번 돌려봤더니 귀가 뚫렸어~"
"프렌즈를 한글이랑 영어자막 섞어서 맨날 봐~"

와 같이
영상으로 공부했다는 사람이 많았다.

영상으로 회화 공부하는 것은
심지어 교수님들도 추천하는 방법이었다.

 

 

그런데 지금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다 외우고 보니...
영상으로 회화공부하는 게
나와 잘 안 맞는 공부방법이었던 것 같다.
(혹은 내 수준과 맞지 않는)


왜 교수님들이
회화책을 통째로 외우라고는 안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마 당신들도 여기저기서 영어 표현들을 다 외우며 공부했으나
딱 책 한 권을 작정하고 외운 적은 없어서 일 듯)

내가 만약 대학교 1학년 때 이 방법을 알았다면
어학연수를 훨씬 더 값지게 보냈을 것 같다.



나처럼 언어학습에 대한 감각이 없는 사람이라면...
미드로 공부해봤지만 느는건지 잘 모르겠다면...

회화책을 외우라고 하고 싶다.


시간 대비 고효율.
방법도 단순무식.

우리나라말 = 영어표현
1:1로 외우니
하고픈 우리나라 말을 바로 영어로 뱉을 수가 있다!




열공 화이팅^.^



책 한 권을 외우니, 암기에도 노하우가 생겼다.ㅎㅎ

2021년 새해 목표는 영어회화 책 3권을 외우는 것!

 

 

한 권 외우며 생긴 노하우를 다음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다.

 

To be continued...😊


 

▼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책 다 읽자마자 스터디 가입했다... 자극 뿜뿜!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책 다 읽자마자 스터디 가입했다... 자극 뿜뿜!

2017년에 출판되고 베스트셀러까지 올랐던 책.  <영어책 한 권 읽어봤니?>  확실한 동기부여! 이 책으로 자극받고 동네 스터디에 들어갔다.ㅎㅎ 일빵빵 영어회화 책을 매일 3장씩 연습해서 카톡

titletatat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