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 ::/베트남

::하노이한달살기:: 10.기부니가 행복해는 맛집이당다라당당~유명맛집 꽌안응온(본점)!

by tatataෆ╹ .̮ ╹ෆ 2018. 9. 20.

하노이 한달살기 10.

기부니가 행복해는 맛집이당다라당당~유명맛집 꽌안응온(본점)!

 

 

 

 

 

 

하노이에 2달 먼저 와 있던 남편이 반쎄오 Banh xeo 최고 맛집이라며 데려간 곳.

짠내투어에도 나왔던 곳.

그러나 짠내투어 전에도 이미 유명했던 그곳!

 

 

꽌안응온 Quán Ăn Ngon !! (본점)

(↑누르면 구글지도 나와요)

 

 

 

 

 

 

호안끼엠 탕롱 수상인형극장에서 도보로 20분.

 

오토바이가 너무 많아서 신기방기했다 ( ்▿்)

물론 며칠 지나니 금방 익숙해짐.ㅋㅋ

 

 

 

 

 

 

꽌안응온 도착!

 

주말 저녁시간이라 사람이 많았다.

웨이팅 걸어 놓고 기다려야 했다.

 

 

 

 

 

 

서있는 사람들이 전부 기다리는 사람들.

 

식당 안에도, 밖에도 서있었는데,

직원이 밖에까지 나와 이름을 부르지 않으므로

되도록 안에서 기다리는 게 낫다.

 

 

 

우리는 안에 스탠딩메뉴판이 있길래 메뉴 보면서 기다리

 

려했는데 메뉴가 너어~무 많아서 멘붕 옴 @.@

그냥 블로그랑 짠내투어에서 먹은 거 검색하여 메뉴 고르는 게 현명하다.ㅋㅋ

 

 

 

 

 

 

고래서 메뉴판은 뒤로 하고 사진 찍으며 놀기.ㅋㅋ

 

천장이 뻥 뚫린 식당 가운데에 왕나무가 있다.

나무가 엄청 푸르르고 잎도 풍성.

 

꽌안응온 본점은

실외인데도 실내인 듯 아늑하고

쾌적하면서도 베트남 느낌 물씬 나는... 

 

꽌안응온 본점을 찾는 이유가 바로 이런 분위기 때문이겠지.

 

 

 

 

 

 

드디어 이름이 불려 프론트에 가니,

자리 share해도 되냐고 해서 엉겁결에 6인 테이블에 앉았다.

 

 

헌데 자리가 좁았다....(ू˃̣̣̣̣̣̣︿˂̣̣̣̣̣̣ ू)

남편보다 옆사람이 더 가까움.

 

작은 6인테이블에 우리 포함 외국인 3커플이 앉았는데

마치 커플데이트하는 느낌이었다ㅋㅋㅋ

 


눈치보는 중에 마침 4인석이 비어서 직원에게 말하고 이동.

우리는 4인석에 둘이 앉아 편했고

외국인 커플들도 편하게 앉더라는...

모두가 happy해졌다는 이야기:^D

 

 

 

 

 

 

우리가 주문한 음식.

 

영수증 위부터 차례대로

 

1. 볶음밥 Com chien hai san

2. 반쎄오 Bahn xeo tom thit 68000동

3. 넴꾸어베 Nem cua be

4. 하노이 맥주 Bia Ha Noi

 

 

 

 

 

 

원래 짠내투어에서 박명수가 추가주문한 오징어를 먹고 싶었는데...

다 떨어져서 못 먹었다.(ू˃̣̣̣̣̣̣︿˂̣̣̣̣̣̣ ू)

메뉴 이름을 몰라서 위에 영상 캡쳐까지 해서 보여 줬는데.... 쥬르륵

 

 

참고로 베트남어로 믁! 껌! 쏙! 또이 라고 직원이 알려줬다.(스펠링 모름.ㅋㅋㅋ)

영어로 galic squid라고 해도 되는 듯.

 

 

(위 메뉴가 핫한지, 우리나라처럼 요새 오징어가 귀한지,

다른 날 다른 지점 꽌안응온에 갔는데

그 때도 다 떨어져서 못 먹었다 ㅠㅠ) 

 

 

 

 

 

 

맥주가 베트남어로 비아! Bia

너무 쉽쟈나?

 

 

 

 

 

 

우리 테이블 옆에는 만두(?) 조리하는 코너가 있었다.

메뉴 인기가 없는지 별로 안 바빴음.

 

이날 손님이 많았는데 다행히 직원들도 되게 많았다.

 

 

 

 

 

 

첫 타자

넴 꾸어 베

등장!

 

그리고 이거슨 내가 한 달간 하노에서 먹어본 최고의 넴이었다.

너어무 맛있다.

 

 

느억맘 소스도 인스턴트(?)가 아니라 무랑 당근 얇게 들어가서 더 맛남!

상추랑 같이 한입 물면

요리왕비룡에 나오는 심사위원 표정이 된다.ㅋㅋ

 

(~˘▾˘)~ 美味!!!!!

 

 

 

 

 

 

볶음밥은... 쏘쏘

 

꽌안응온에서 쌀국수는 먹지말라던데 (다른 날 먹어보니 소문대로 별로였따)

볶음밥도 딱히... 양만 많음

오징어 등 해물도 별로 없고 밍밍하고 목 막힌다.

4인 이상이면 조금씩 먹어볼만은 한데 굳이 안 먹어도...

 

 

 

 

 

 

마지막으로 나온 반쎄오!

주문이 누락된 줄도 모르고 엄청 기다렸다ㅠㅠ

 

남편이 2달 간 하노이에서 먹은 최고 음식이라고 초초 강추!

했는데

너~무 기대를 했는지 그정도는..?!

 

그렇지만 여전히 맛있었다.

계란전(?)도 바삭하고 통!새우에 치킨에 숙주나물까지 완전 알찼음.

 

 

 

 

 

 

상큼한 상추랑 얇은 라이스페이어 돌돌 말아...

느억맘 소스에 찍어 먹는다.

 

취향에 따라 사진 오른쪽에 깻잎 비슷한 애도 싸먹으면 되는데,

꽃 씹는 것처럼 향기로운 맛이다

 

 

이 꽌안응온에서 시작한 넴꾸어베, 반쎄오 사랑으로

이번에 한국 돌아올 때 마트에서 재료를 사왔다@.@!

반쎄오 가루, 넴 용 라이스페이퍼, 넴 용 면, 느억맘 소스까지.

후후... 이번 추석에... 다 죽었어ㅋㅋ

 

 

 

 

 

배부르당당~헤헤헤헿 ٩(ˊᗜˋ*)و

 

하노이 3일차...

꽌안응온에서 난 예감했다.

'하노이 와서 살 찌겠군..'

그리고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ㅋㅋ

 

 

8시 20분경이었는데

이 때 되니 줄 서는 사람들도 없고 빈 자리도 드문드문 생겼다.

 

 

 

 

 

 

맛난 거 먹고 배부르니 기분니가 좋음 캬캬캬캬컄

행복한 마음으로 그랩 택시불러 집으로 갔숩니당다리당당..

 

 

하노이 가면 꼭 꽌안응온 가서 넴꾸어벤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요요요요요우

 

 

 

 

 

+

이 날 꽌안응온 호안끼엠 본점에서 식사하고,

다른 날은 로얄시티점을 갔는데,

(역시 구글지도에 검색하면 다 나온다.)

 

넴꾸어베는 역시나 진리였고

쌀국수는 별로였다.ㅋㅋ

볶음밥은 로얄시티 점이 훨씬 먹을만 했다.(양도 본점보다 적었다)

믁!껌!쏙!또이(galic squid)가 다 떨어져서 또 못 먹음ㅠㅠ

 

 

 

 

 

 

 

***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