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 ::/베트남

✤하노이✤ 서호 롯데몰 대망의 오픈날! 잠실 롯데몰 옮겨놨네💜(롯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by tatataෆ╹ .̮ ╹ෆ 2023. 8. 20.

 

코로나 시국이 끝나자마자 바로 두 달 출장을 명 받은 남편...

또 왔다. 하노이...

3년만에 왔지만 여전하다 ㅎㅎㅎㅎ

 

7월 28일, 서호 롯데몰(정식명칭 : 롯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 오픈한다고 하여 퇴근 후 바로 ㄱㄱ!

 

택시타고 봐도 건물이 크다...
오픈날이라 매우 바글바글했다.ㅋㅋ

 

택시에서 봐도 롯데몰 건물이 으리으리 화려했다.

 

부지가 축구장 50개 규모란다.ㅋㅋ

쇼핑몰, 마트, 5성급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까지 다 있다.

눈이 휘둥그레지는 세련된 인테리어, 국내외 고급 브랜드 입점, 유명 식당과 카페들...

말그대로 잠실 롯데몰을 가로로 넓게 지었다고 보면 된다.

 

 

택시에서 내려 정문으로 들어갔다

 

우리가 방문한 7월 28일은 사전 개장이고,

9월 22일이 정식 개장 예정이라 한다.

 

분수쇼가 시원하게 펼쳐졌다

 

참고로 하노이의 탑4 쇼핑몰(마트 포함)을 꼽자면...

1. 태국 센트럴그룹 '빅C마트'

2. 일본 이온그룹 '이온몰'

3. 한국 롯데그룹 '롯데몰'

4. 베트남 빈컴그룹 '빈컴몰, 빈컴센터'

 

이 중 롯데는 해외사업 전략국가로 베트남을 선택해서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다.

서호 롯데몰은 추후 서호 지역이 하노이 최대 중심업무지구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며 부지를 선정했다고 한다.

 

지금 서호는 그냥 부촌지역으로 업무지구와는 먼 것 같은데

베트남에서 개발계획을 발표한 게 있나...?ㅎㅎㅎㅎ

워낙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나라이니 10-20년 후엔 어떻게 변해있을지 모르겠다.

 

 

실내에 들어왔다
아랫층까지 다 보이는 개방감이 좋았다.
Everyone is welcome here!

 

 

전체적으로 흰색에 현대적인 디자인이 시원시원했다.

 

층수는 5층도 안 되지만, 널찍하고 쾌적했다.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예정이라, 간판을 포함해 가시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받았다.

크게 생소하거나 낯선 느낌이 없었다.

 

지금(7/28)은 내부 인테리어 중인 점포들이 많아서 방문시 꼭 체크를 해야한다.

안전하게는 롯데몰 정식오픈인 9월 이후에 가는 걸 추천!💚

심지어 구글 평점까지 올라와있어서 찾아갔는데ㅋㅋ 미오픈이었다...

 

 

아직 안 연 매장이 더 많았다...?ㅋㅋ
북새통인 롯데시네마

 

한가지 아쉬운 점은,

새 시설이라 건물 냄새가 심하고,

오토바이 매연에 쩔어사는 베트남현지인도 느낄 정도로 들어가자마자 안 좋은 냄새가 났다.

 

다른 날 롯데몰을 방문한 회사 한국직원들은 목이 아파서 빨리 나왔다고 한다.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다...ㅎㅎㅎ

 

 

베트남 영화 <Fanti> 홍보중

 

국민배우 레카인과 한 컷
베트남의 김혜자라고 함ㅎㅎ

 

 

영화를 홍보하길래 기웃거렸는데, 같이 간 현지직원이 엄청 유명한 배우라고 하여 남편과 같이 사진찍었다.ㅋㅋ

 

이름이 '레카인'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김혜자 급의 국민배우라고 한다.

63년생인데 엄청 동안이다...

연예인은 한국이나 베트남이나 관리를 엄청하는 것 같다.ㅎㅎ

 

 

.

 

 

이렇게 롯데몰 구경을 마치고

서호 근처에 현지직원이 추천해준 맛집으로 향했다!!!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