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 ::/베트남

::하노이한달살기:: 46.부모님과 다시 가고픈 하롱베이 몽셰리 크루즈 후기3

by tatataෆ╹ .̮ ╹ෆ 2018. 11. 16.

하노이한달살기 46.

부모님과 다시 가고픈 하롱베이 몽셰리 크루즈 후기3

 

 

Mon Cheri 크루즈 / 몽셰리 크루즈 / 몽쉐리 크루즈 / 몬체리 크루즈

 

이제 카약을 타러 왔다!

 

카약 or 밤부보트(나룻배) 중에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 부부는 카약을 선택★

 

 

※ 카약을 탈 땐 옷이 젖으므로 꼭 수영복을 입자!

(직원이 수영복 안 입어도 된다고 해서 그냥 바지 입었는데 다 젖음ㅠㅠ

타기도 전에 카약에 물이 고여있다.ㅋㅋ 안 젖고 싶어도 안 젖을 수도 없음)

 

 

2인 카약이라 내가 사진 찍는 동안 남편이 열심히 노를 젓고 있다.ㅎㅎ

 

춘천에서 카약을 타본 적이 있어서 잘 저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 때도 그렇고 지금도... 남편이 80% 저어주는... 무임승차.. 허허허@.@

 

내가 패들링을 잘 못해서 남편이 방해된다고 노 젓지 말라는 소리도 들었다.허허헣@.@

 

 

 

마냥 자유롭게 타는 건 아니다.

목적지는 Light and Dark 동굴

 

카약을 탄 직원을 선봉으로 졸졸 쫓아가면 된다.

 

 

참고로 따로 안전 & 패들링 교육없다.

30초 정도 야매로 알려주는 것이 전부.ㅋㅋ

 

따라서 카약을 한 번도 탄 적이 없다면, 뱃사공이 있는 밤부보트/뱀부보트를 타는 것이 현명한 선택!

방향 바꾸기, 정지, U턴이 쉽지 않다. (힘이 세다면 그냥 힘으로 밀어부칠 수도 있겠지만...ㅎㅎ)

 

  

 

노 저으며 새 날아가는 것도 보고

 

 

 

격자무늬로 갈라진 암벽도 보고

 

 

 

힘들지만 하롱베이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카야킹.

 

 

 

드디어 Light and Dark Cave 진입★

Dark and Light Cave라고도 부르고 Dark and Bright Cave라고도 부른다.

 

바다 위에 동굴이라니, 신기하다~(*’’*) 했는데...

 

 

 

중간에 들어오니 엄청 깜깜하다.ㅋㅋㅋㅋㅋ

Light & Dark 동굴이 아니라 그냥 Dark임. 너무 무서웠다ㅠㅠ

 

동굴 천장이 낮아서 잘못하면 머리 부딪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함.

 

 

헌데 컴컴한 거 + 소름끼치는 있으니.....

(약혐 주의)

 

 

박쥐가 떼로 있답니다(^-^)

 

진짜 ge소름끼쳤다ㅠㅠㅠㅠㅠㅠㅠㅠ

 

얼마전 박쥐 귀여운 사진들을 보고, 박쥐도 귀여울 수 있구나! 새로운 면을 봤는데

실제로 마주하니 절대 귀여울 수가 없없다...

 

 

 

이 때부터는 동굴이 자연의 신비가 아니라 지옥이었다ㅠㅠ

천장도 너무 징그럽고ㅠㅠ

 

너무 무서워서 빨리 가자는데도 

남편은 신기하다며 플래시 터트리며 사진 찍고 노도 안 저어  ˃̣̣̣̣̣̣︿˂̣̣̣̣̣̣

 

저 중에 한 마리라도 날아다녔으면 진짜ㅠㅠㅠㅠㅠㅠ 흐어어어어엉ㅠㅠㅠㅠ

 

 

 

 

 

다행히 살아서 나왔습니당...

 

 

 

동굴을 나오니 산으로 빙 둘러싸인 아늑한 공간이 나왔다.

 

날이 흐려서 사진은 잘 안 나오지만, 실제로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호수에 온 느낌이었다.

 

 

하늘에서 본 풍경 

 

(출처 : http://catbavictortours.com/)

 

사진에서 보듯이 동그랗게 올라와있어서 자연스레 가운데호수가 만들어졌다.

호수와 바다를 동굴이 이어준다.

 

우리도 바다에서 카야킹을 시작해, Light and Dark 동굴을 지나 호수로 들어간 것이다. ϵ( ‘’ )϶ 신기쓰

 

 

 

자연은 정말 아름답고 신비하다!

다만 이 아름다움을 몸소 깨닫기에는 동굴 박쥐가 너무 무서웠을 뿐이고...ㅎㅎ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말이 문득 생각났다.

Light and Dark Cave도 멀리서 보면 항공뷰처럼 아름다운데, 가까이서 보면 박쥐 붙어 있고 암석들 징그럽고 으앙 ( Ĭ ^ Ĭ )  

 

 

Dark Cave & Light Cave

 

The imposing islands create a sea-lake sheltered from the blows of sea wind and only connected with the sea through a 4 meter wide, 100 meter long, and 3 meter high mouth. The lake inside seems like a stadium surrounded by high podium. On the cliff one still find traces of fossils of fresh-water snails, which prove that it was a human habitat in the past and must have been a deep valley then.

 

(출처 : www.bestpricevn.com)

 

동굴길이가 무려 100m

게다가 과거엔 이 섬이 바다가 아니라 산골짜기였고 사람도 살았다고@.@

 

  

 

허나 지금은 박쥐가 산답니다^^ 데헷 

 

 

 

징그럽고 신비로운 혼란스러운 감정이 느껴진다ㅎㅎ 박쥐가 너무 충격적이었음

 

 

 

바닷물이 암석을 침식시켜서 아래 부분만 날카롭게 깎였다.

 

 

 

호수가 엄청 고요하고 울창해서 킹콩이나 쥬라기월드가 생각났다.

 

 

 

이제 다시 크루즈로 돌아갈 시간!!

박쥐야 부디 꿀잠자고 있어주렴...

 

 

 

무사히 나와서 열심히 크루즈를 향해 가는 우리 부부.

몽셰리 직원 분께 부탁해서 찍었다.ㅎㅎ

 

박쥐가 충격이었지만 굉장히 재미있었다!

패들링 제대로 하는 법을 익힐 때쯤 다시 크루즈로 돌아가야해서 아쉬웠지만... 언젠가 또 탈 날이 오겠지.

 


 

크루즈로 돌아와서 수영을 했는데 정말 너무 신났다 )

크루즈 모든 활동 중에 제일 재미있었음.

 

 

(출처 : www.vspiritcruises.com)

(출처 : www.flickr.com)

 

안타깝게도 내 사진은 못 찍었지만, 위 사진처럼 하롱베이 만을 둥둥 떠다니며 수영하는 시간이었다.

 

30분 정도 매우 짧은 시간이 허락되는데, 나는 수영을 못해서 구명조끼 입고ㅎㅎ 

그럼에도 수영은 언제나 즐겁다:^)

 

하롱베이 크루즈 타시는 분들, 수영 시간이 있다면 수영 강추해요!!

 

 

 

수영을 마치고 씻은 후,

이제 4층에서 있는 간식시간 & 쿠킹클래스 로 고고씽٩( 'ω' )و

 

 

To be continued...★

 

 

***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