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충청

✧속리산여행✧ 단풍 초절정 법주사 마을에서 1박2일! Feat.에어비앤비

by tatataෆ╹ .̮ ╹ෆ 2020. 11. 14.
우리의 숙소



친정식구들과 1박2일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엄마아빠와
이렇게 잠을 자는 여행은 정말 오랜만이었다!


코로나가 조금 걱정스러웠디만...

아빠가 일다니랴 공부하랴 시간이 없어서
지금이 딱 적기였다.


숙소 다이닝룸 뷰! 캬 좋다

 

마침 할로윈데이였다!



지도상으로는
속리산 앞 작은 마을이지만...


도로인지 주차장인지 모를 정도로
차가 미어터졌다^.^

숙소 위치가
법주사 바로앞 동네에 있어서
그나마 편했던 것 같다.


법주사 입구

 

인기 초절정 단풍구경 명소!



이번 여행에서
내가 기대한 것은 단 하나...

법주사 팔상전!


공무원 시험 준비할 때...
한국사에 나오는 유적지들을
시험 끝나면 꼭 다 가보리...
했는데

목록 중 한 곳을
지우게 됐다.ㅋㅋ


부자 절이라 이런 것도. 금동미륵대불

 

법주사 팔상전

 

날씨도 최고!



공부로 달달 외울 땐
어떻게 생겼는지도 몰랐는데...

실제로 보니
웅장하고 멋있었다!
실내도 들어가볼 수 있다.


마침 날씨도 맑아서
절의 아름다운 풍경이
더욱 빛을 발했다.

:^)

강추!



소원을 담은 돌탑들. 운치를 더했다.




더 올라가면
세조가 행차했다하여 이름 붙여진
세조길도 있고
인근에 구경할 곳도 많디 많지만...

교통체증으로 늦게 도착한터라
바이바이...^.^


훗날을 기약하며
다시 숙소로 고고!



귀여운 엄빠

 

저녁은 포식



에어비앤비로
단독주택 하나를 통째로 빌렸는데

바닥이 어찌나 뜨끈뜨끈한지
한 방은 찜질방이 따로 없었다.

심지어 화장실 바닥도 뜨끈!


정원뷰 예쁘니깐 한 번 더



숙소 마당은 또
왜이리 소담하고 예뻐...?

가만히 앉아 창밖을 바라볼 뿐인데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여유가 생기는 그 느낌.
^.^


닭장같은 아파트에서 살다가 가니
천국이나 다름없었다ㅠㅠ


정이품 소나무



왕복 8시간이 넘는
머나먼 여행이었디만

재미있었다!





대학 때 좋아하던 교수님 고향이
충북 보은이라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보은에 발을 한 번 담가보았다.
ㅎㅎ

옆동네 괴산에
농활갔던 것도 기억난다.



이 다음에
코로나 끝나면
2박 이상으로 계획 잡아서
제대로 여행오고 싶다!


충북 보은 속리산 법주사
여행 추천해용!